혼자
대구 달서구첨단문화회관
작품소개
1885년 런던, 헨리 지킬은 유능한 의사이자 과학자이다. 그는 정신병을 앓고 있는 아버지 때문에 인간의 정신을 분리하여 정신병 환자를 치료하는 연구를 시작한다.
인간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에 들어가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지만 이사회의 전원 반대로 무산된다.
지킬의 변호사인 어터슨은 그를 위로하며 드렉스 클럽으로 데리고 간다. 클럽에서 일하는 루시가 학대 당하는 모습을 보고 지킬은 친구가 필요하면 연락하라며 자신의 명함을 준다.
임상실험대상을 구하지 못한 지킬은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 실험하기를 결정한다. 정신이 선과 악으로 분열되면서 악으로만 가득 찬 제 2 의 인물 하이드가 내면을 차지하게 된다. 실험이 진행될수록 지킬은 약혼자인 엠마와 점점 멀어진다.
어느 날 상처 입은 루시가 실험실로 찾아오고, 그녀를 그렇게 만든 사람이 ‘하이드’ 라는 것을 안 지킬은 불안감에 휩싸인다.
루시는 지킬의 친절한 치료에 감동하고 사랑에 빠진다.
실험이 계속해서 진행되자, 하이드는 이사회에서 자신의 인견을 반대했던 임원들을 하나하나 살해하기 시작 하는데...
캐스트
지킬 : 민주현(11)
유능한 의사이자 과학자. 정신분열인 아버지를 위해 인간의 선과 악을 분리할 수 있는 약을 발명하고자 위험한 실험을 감행한다.
하이드 : 조현욱(11)
지킬 박사 내면의 악의 정신세계가 만든 인물. 지킬이 복수심을 품고 있던 사람들을 살해한다.
루시 : 권유진(11)
술집 클럽에서 노래하는 무용수. 런던의 밑바닥 인생. 남들과 다르게 자신을 인간답게 대해준 지킬을 짝사랑한다.
엠마 : 나채원(12)
지킬의 약혼녀, 지고 순한 사랑의 소유자.
어터슨 : 박정빈(12)
지킬의 변호사이자 친구. 지킬이 힘들 때 기대는 사람으로 지킬을 도와주고 걱정한다.
덴버스 경 : 이상훈(12)
엠마의 아버지. 세인트 주디 병원 이사진. 장인이지만 지킬을 아들처럼 생각하고 보살핀다. 지킬의 위험한 실험에 대해 걱정한다.
비컨스필드 부인 : 변문정(11)
세인트 주드 병원의 이사진. 교양과 품격을 중시하며, 오래 전에 남편을 잃은 이유인지 사교 모임에 자주 참석한다. 지킬과 엠마를 못마땅해 한다.
스트라이드 / 스파이더 : 강주용(12)
이사회의 사무관. 엠마를 좋아하는 인물. 안 그래도 못마땅하게 여기는 지킬과 결혼하려는 엠마를 이해하지 못한다. / 술집 클럽의 주인이며, 매우 폭력적이다.
주교 : 박지은(11)
세인트 주드 병원의 이사진. 베싱스토크의 주교. 자선 사업가라는 타이틀과는 반대로 어린 소녀들을 겁탈자이다.
글로솝 장군 : 추영우(12)
세인트 주드 병원의 이사진. 깐깐한 인상, 다혈질에 입이 매우 거칠다. 용맹한 영웅인 척 고개를 들고 다닌다.
프룹스 경 : 이민엽(12)
세인트 주드 병원의 이사진. 여왕 변호사로서 두뇌 회전이 빠르고 모든 면에서 격식을 갖추고 있다.
세비지 경 : 정춘식(12)
세인트 주드 병원의 이사진. 절친한 친구들의 죽음을 보면서도 빠져나갈 궁리만 한다.
귀니 : 이해린(11)
술집 클럽의 마담. 바람잡이이자, 클럽에 들리는 손님들을 꼬시면서 밤낮이 바뀐 박쥐생활을 한 창녀로 돈 많은 손님을 척척 골라내는 눈이 있다.
풀 / 비셋 : 최준영(12)
지킬의 집사이자, 지킬의 아버지가 살아계실 때부터 쭉 지킬의 옆에 있었다. / 약사이며, 지킬이 부탁한 약을 조제한다.
앙상블 : 강현희(11), 김소연(11), 최시은(11), 김가람(12), 김현숙(12), 손미소(12), 도경서(12), 김은이(12), 전수인(12), 류희정(12), 김인영(12), 이은영(12), 정수환(12), 조경현(12)
넘버
[ 1막 ]
1. Prologue - Orchestra
2. Before Lost In The Darkness - Orchestra
3. Lost In The Darkness - Jekyll
4. Facade - Bishop, Chorus, Utterson, Sir Danvers, Mike
5. Board Of Governors - Jekyll, Bishop, Proops, Stride, Sir Danvers,
Lady Beaconsfield, Lord Glossop
6. Pursue The Truth/Facade Reprise #1 - Jekyll, Utterson, Chorus
7. The Engagement Party - Stride, Emma
8. Before Take Me As I Am - Jekyll, Emma
9. Take Me As I Am - Jekyll, Emma
10. Outside The Dregs - Orchestra
11. No one know who I am - Lucy
12. Bring On The Men - Lucy, Girls
13. After 'Bring on the Men' - Orchestra
14. Lucy & Jekyll At The Dregs - Lucy, Jekyll
15. Spider Underscore - Lucy
16. Outside Jekyll's Lab - Jekyll
17. This is The Moment - Jekyll
18. The Transformation - Jekyll, Hyde
19. Alive - Hyde, Chorus
20. Jekyll's Study - Orchestra
21. His Work And Nothing More - Jekyll, Utterson, Emma, Sir Danvers
22. Sympathy, Tenderness - Lucy
23. Someone Like You - Lucy
24. Alive2 - Hyde
[ 2막 ]
1. Murder, Murder - Hyde, Chorus
2. Emma In The Lab - Orchestra
3. Once Upon A Dream - Emma
4. Streak Of Madness - Emma
5. In His Eyes - Lucy, Emma
6. Before Dangerous Game - Orchestra
7. Utterson & Hyde In The Lab - Orchestra
8. The Way Back - Jekyll
9. No One Knows Reprise - Orchestra
10. A New Life - Lucy
11. Lucy's Death - Hyde
12. The Confrontation - Jekyll, Hyde, Chorus
13. The Wedding - Jekyll, Emma
14. Bows - Orchestra
15. Exit Music - Orchestra
시작전 무대사진
지킬!!!! 이번 DIMF 대학생뮤지컬 중 제일 기대했던 작품이다. 알바를 포기하게 만든 작품.
작품 그 자체의 기대는 나뿐만이 아니었을꺼다.
지킬이 대학생뮤지컬에 나올줄은 몰랐다. 아무리 연기를 못한다고해도 가서 봤을 작품.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한 프로그램북을 못 얻은 것이 아쉽다. 배우들 프로필 사진이 궁금한데,,,
안 주더라~~ 아낀다고 내 놓지도 않고, 지인들만 주는건가??
칫!!! 나한테 줬으면 여기 블로그에 가치있게 올렸을 터인데,
다른 사람꺼 사진만이라도 찍을려면 부탁해서 찍을수는 있었겠지만 기분 나빠서 그냥 패스~~~!!
여기선 지킬과 하이드 역을 하는 사람이 다르다. 무리하게 하는 것보다 굿 초이스라는 생각이다.
다만 하이드나 지킬이 뒤에서 등장하기 위해 대기하는 것이
다~ 보인다는 거!! 밑으로 손 움직임이 다보여서 알겠더라 그게 신경쓰여서 집중이 흐려지기도 했고,
그러나 지킬역의 배우 무난하게 하더라 노래부를 때 불안하긴 했지만,
하이드역은 많이 등장하진 않았지만 임팩트 있었고
엠마역이 너무 못하니 상대적으로 루시역이 너무 잘하는 것처럼 보인다. 잘하기도 했지만 더 돋보이는 느낌??
남자역을 여자가 하고, 목소리가 거슬리는 배우도 있고, 무엇보다 음향의 문제인지 약간의 코고는 소리같은 것이 계속 들렸다.
처음엔 누가 이렇게 무식하게 자나~~ 했는데, 아닌 것같다. 나만이 아니라 몇명이 두리번하거나 속닥이거나 하는데, 설마 옆에 사람이 깨워줬겠지, 그게 아니라도 1부부터 쭉 잤다면 2부에는 양심이 있음 갔거나 안자겠지, 하지만 끝까지 소리가 났다는거!!
그리고 내 옆에도 그렇고 자는 사람이 좀 있더라, 나도 피곤해서 인터미션시간에 잤다.
이번 대학생뮤지컬 4편 중 최고는 캬바레구나!
'공연 > 뮤지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 07 07 오후3시 DIMF 공식초청작 - 센트럴 에비뉴 브레이크다운 (0) | 2012.07.08 |
---|---|
2012 07 06 DIMF 공식초청작 - 홀스토메르 (0) | 2012.07.08 |
2012 07 01 저녁6시 DIMF 창작뮤지컬 - 데자뷰(이민주 여동윤 서미정 김정연 김명일 박지훈) (0) | 2012.07.04 |
2012 07 01 오후2시 DIMF 공식초청작 - 셜록홈즈 앤더슨가의 비밀(김도현 조강현 김은정 배다혜 조남희 유태경 도례미) (0) | 2012.07.04 |
2012 06 30 저녁7시 DIMF 창작뮤지컬 - 날아라, 박씨! (김유진 임종완 이상은 홍륜희 김상아 황재열 박현철 오희영 김은주 안솔지) (0) | 2012.07.04 |